본문 바로가기

나의 방

2023 세계렘넌트대회 [전도자의 고백]



우리 나라에, 지금 부산에서 엑스포를 준비하고 있다. 이것을 하면 한국에 영향과 세계복음화에 큰 도움이 된다. 그런데, 유엔에서 투표를 해요. 어느 나라에 줄거냐. 그런데, 하필이면 지금 바누아투와 14개 섬나라가 어떻게 하냐에 따라 결정이 나는 캐스팅 보트 를 하고 있다. 저는 평소 때 우리 바누아투와 섬나라들 서로 기도하고 선교를 했다. 지금 이렇게 좋은 시간표가 만들어졌다. 그리고 국가에서 저에게 훈장을 줬는데, 이거는 그냥 훈장이 아니다. 저 나라 역사에 기록된다. 그래서 이제 섬 나라에는 마음껏 복음 전하러 갈 수 있게 됐다. (박수) 대통령을 모시고 온 분들과, 우리 나라에 공무원들 너무 수고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박수) 그리고, 이 무대를 만들려고 하면, 만드는 일, 또 많은 스텝들, 거의 초죽음 상태에 갈 정도로 한 것이다. 또 이렇게 빠른 시간에 우리 합창 단원들이 모여서 마음을 합친다는 것 쉬운 일 아니다. 이에 감사드린다. 간단히 마지막 선물 하나 드리겠다.



전도자의 고백으로, 간단한 메세지를 드리겠습니다. 렘넌트는 꼭 기억해야됩니다. 제가 어릴 때 우리 마을에 화재가 났습니다. 그래서 갈 데가 없게 됐어요. 근데 산을 터를 깎아가지고 우리보고 천막을 쳐주면서 기다리라는 겁니다. 그렇게 기다려야되는데, 보상을 안해줘요. 그러니까 큰 천막이 하나씩, 하나씩, 개인 집으로 바뀌었어요. 거기에서 저는 20년을 넘게 살았어요. 바누아투에 갔던 맥켄지 선교사 가정이 세운 교회에 다니게 됐어요. 그런데, 사람들이 모여 사는데 보니까 사는 걸 보잖아요. 전부 뿔뿔히 흩어졌다가 저녁되면 밥 먹으러 와요. 그때 제가 깨달았어요. '렘넌트는 집에 밥 먹으러 오지 말고, 렘넌트로 오세요. 너무 가난해서, 저희 아버지는 또 너무 가난해서 병으로 돌아가셨어요. 교회가니까 부흥이 안 돼요. 전도가 안 돼요. 이걸 그냥 넘어가면 안 됩니다. 여러분이 가정에 렘넌트로 돌아가세요. 그렇게 해서 어떻게 하면 성공하느냐? 책을 한 100권 넘어 읽었어요. ** 어떻게 하면 병들지 않고 건강을 지킬 수 있느냐? 100권 넘어 읽었어요. 전도? 어떻게 하면 되느냐? 일단 능력이 없으니 못하잖아요. 100권 넘게 읽었어요. 기도? 어떻게 하느냐? 그것도 100권 넘게 읽었어요. 도전하세요. 가난할 이유가 없잖아요. 그런데, 그 책들을 많이 읽으니까 눈이 열려요. 생각이 바뀌어요. 그런데, 응답은 안 와요. 그러니까 더 갈등이 생기지. 그때, 제가 복음을 알고 기도를 알게 된 겁니다. 복음은 곧 기도인데, 그것을 알게 됐어요.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성경 안에 살아있는 답이 다 있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그때부터 저는 전도 성공했습니다. 정말입니다. 그때부터 저는 돈 걱정 한 적 없습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아픈 적 없었습니다. 지금도 아픈데가 없습니다. 그때부터요. 그래서 '아, 하나님의 말씀이 진리인데, 우리가 안 믿고 있는 거구나. 모르고 있는 거구나.' 렘넌트들이 지금, 시작이요 마지막입니다. 지금 안 가지면 평생을 고생해요. 평생을 돈 걱정 해야돼요. 아니지요? 교회 다니면서 평생 교회 안에서 문제속에 빠져야해요. 그거 해결하는 답 딱 가지고 가세요.



두번째입니다. 대학을 갔어요. 대학원도 물론 갔지만, 대학을 갔어요. 학생들이 몇몇 학생들이 보니까, 장학금을 받기 위해서 공부를 열심히 하더라고요. 저는 그게 나쁘다는게 아니고, 렘넌트에게 얘기해주고 싶습니다. "공부하러 가지말고, 하나님의 망대를 만들러 가라." 성공한 것이다. 그때부터 성삼위 하나님의 비밀을 가지고 공부했다. 성경에서 그렇게 많이 약속한 보좌의 능력, 그거 누리면서 공부했다. 진짜. 성경에 나와 하나도 안 맞는 만민에게 가라, 시공간 초월 안 맞잖아요. 기도로 맞아지기 시작했어요. 땅끝까지 가라. 어떻게 나와 맞는가요? 근데 기도를 알게 되니까 맞게 됐다. 이때부터 전무후무한게 보이기 시작했어요. 졸업하기 전에 만들어야해요. 여러분의 업을 망대로 만들어라. 꼭 기억해야돼요. 정말로 부탁합니다. 졸업하기 전에 끝내야지, 졸업하기 전에 뭐 할 거냐? 어떻게 취직할거냐? 그래가지고는 오래 걸려요. 어느 대학이든 어느 나라든 상관없어요. 그건 경쟁할 때 얘기이지, 답을 가지고 있으면 상관없어요. 이때부터요, 과거 현재 미래라는 시대가 보여요. 그래서 땅끝까지 증인 되라는 거에요. 이때 더 무서운 것은 3단체가 영적 세계를 완전히 잡고 있어요. 정말로 공중 권세 잡은 자가 누구인지 알게 됐어요. 그래서, '아, 위에서 내리는 능력이 이거구나 알게 됐어요.' 그걸로 망대를 만들게 됐어요. 졸업하고 나오자마자 지금까지 정신없이 마치 소나기 쏟아지듯이 응답이 쏟아져요. 제 수준에, 그렇지 않으면 못해요. 제 능력에, 그 응답이 안 오면 못해요. 그래서, 염려할 시간이 없어요. 꼭 기억해야합니다. 밥 먹으러 가지 말고, 렘넌트로 가라. 공부하러 가지말고, 하나님의 망대를 만들러 가라.



마지막 세 번째. 미래를 준비하러가는 것보다, 미래를 가지고 가라. 뭔 말이냐? 우리 모교회가 너무너무 수준 낮고 싸워요. 저는 중요한 망대를 만들었어요 미래를요. '나는 내가 사는 날 동안에는 남의 말을 절대 하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만 붙잡겠다.' 어느 교회를 갔더니 온 교회가 인본주의 써요. '나는 죽어도 무식했으면 무식했지 인본주의는 쓰지 않겠다' 미리 가졌어요. 어느 교회 갔더니 목사님 멋대로라. 그때 만들었습니다. '나는 목사가 되면 목회하는 동안 단 한번도 제 주장을 하지 않게 하옵소서' 지금까지 실천하고 있습니다. 누가 만약에 다른 주장을 저에게 한다면 저는 그것 따라갑니다. 왜냐? 확신 있으니까요. 마지막 부목사로 있던 데는 싸우니까 경찰이 말리러 와요. '하나님, 나는 살아가는 동안 단 한번도 남을 비난하거나 어렵게 하거나 싸우는 일은 없게 하옵소서' 부목사를 하다가 갑자기 영도를 가게 됐어요. 부교역자로 있다가, 집이 있어야 잠을 잘거 아니에요. 돈이 없는거에요. 시작때지. 그떄 제가 하나님께 이 기도를 했어요. '하나님, 제가 살아가는동안 세계복음화 해야지, 돈 빌리는 일은 절대 없게 하옵소서.' 제 기도였어요. 그대로 되어졌어요. 렘넌트는 미래를 걱정하지 말고 미리 준비해서 나가세요. 요셉이, 미리 준비해서 갔다니까요. 어렵지 않아요. 모세가 어머니에게 미리 다 준비해서 받아가지고 갔어요. 골리앗이 문제가 아니고, 다윗은 이미 목동으로 있을 때 준비했어요. 그렇죠?



세 가지입니다. 여러분에게 처음이요 마지막입니다. 이게 영원한게 되어야해요. 렘넌트는 이번에 중요한 메세지를 많이 확인해야됩니다. 기도를 바로 안 다면 모든 병 고칠 수 있습니다. 찾으세요. 기도를 바르게 안다면, 모든 보좌의 능력, 시공간 초월 할 수 있어요. 기도를 안다면, 영적 세계 움직일 수 있어요. 오늘은 그냥 가지 말고, 여러분의 뇌에 각인된 것만 내 삶에 영향을 줍니다. 각인 하세요. 내 영혼 속에 각인된 만큼 다른 사람 살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보좌의 내 속에 각인된 만큼 세계 복음화 할 수 있습니다. 각인 시키는 것은 오늘 기도로. 3일동안 리더메세지부터 지금까지 싹 다를 기도로 각인 시키세요. 그거하고 출발하세요. 그게 기도이다. 소리 내서 각인 시킬수록 좋다. 영어단어를 소리 안번도 안 내고 외우는 것은 불가능하다. 한 만번 정도 소리 내야 각인 된다. 그때부터 안 나온다. 여러분, 영어를 못하는 사람은 만번 씩 각인 시키는 것을 안 하니까 못하는 겁니다. 에스더 같은 경우는 미국에서 자랐기 때문에 자동으로 각인이 돼요. 나도 옛날에 졸업했는데, 저는 에스더 만나면 영어 안 하기로 결단했어요. 영어가 잘 각인이 안되었다. 보고 쓰는건 좋은데 읽는 것은 잘 안 된다.



여러분 오늘, 렘넌트 나잇이 되도록 기도하세요. 여러분은 틀림없이 승리할 겁니다. 저는 내년에는 바누아투 14개 나라 렘넌트 초청할 것을 기도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렘넌트 1명씩 맡으세요. 한달이면 한달, 1년이면 1년 계속 훈련 받는 시간표 만들어라. 내가 옛날에 영국 청년 우리 집에 3달 같이 있었어요. 이제는 그런 시대적인 준비 할 필요 있어요.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려드립니다. 하나님께 영광의 박수 올려드립시다. 감사합니다.